Home > News > 대출 폭증에 ‘2단계 스트레스 DSR’ 강화…수도권만 더 조인다

대출 폭증에 ‘2단계 스트레스 DSR’ 강화…수도권만 더 조인다

2024-11-22 10:59:25

이형기 서울대학교병원임상약리학과교수.

2명)에 이어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많다.우리 모두 이젠 꼭 생각해봐야 한다.

대출 폭증에 ‘2단계 스트레스 DSR’ 강화…수도권만 더 조인다

이해당사자가 조금씩 양보하고 자기 몫을 부담하는 수밖에 없다.의대와 전공의 교육도 부실해질 게 뻔하다.백번 양보해 부족하다 해도 정부 주장처럼 의대 정원 확대로 필수 진료과 기피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다.

대출 폭증에 ‘2단계 스트레스 DSR’ 강화…수도권만 더 조인다

우선 정부는 필수 의료.가천대 길병원은 전공의 부족으로 소아 환자 입원 중단을 결정했다.

대출 폭증에 ‘2단계 스트레스 DSR’ 강화…수도권만 더 조인다

일정 기간 지역 근무를 마친 공공의대 출신 의사들이 일거에 수도권으로 몰려들어도 제어할 방법이 전무하니 의료의 지역 편재도 더욱 심화할 수밖에 없다.

사실 의사 수 부족보다 더 큰 문제는 의료의 지역 격차다.기업으로선 원가는 오르고 판매는 시들하니 투자 여력이 많지 않다.

윤석열 대통령이 계묘년 새해 첫날인 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자산이 줄어들면 소득이 그대로여도 소비가 준다.

자유·인권·법치라는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는 나라들과의 경제와 산업을 통한 연대도 강조했다.윤 대통령이 신년사에서 기득권과 지대 추구를 비판하며 노동·교육·연금 3대 개혁을 다시 강조한 것도 그런 맥락일 것이다.






Copyright © Powered by     |    KOTRA 해외시장뉴스|대출 폭증에 ‘2단계 스트레스 DSR’ 강화…수도권만 더 조인다    |    sitemap

스포츠클라이밍 동메달 정용준 “세계기록 향한 도전 이어갈 것”남자축구 ‘어게인 2018’…황선홍 “모든 것 쏟아붓겠다”애플은 중국에서 안녕한가?자기파괴 부르는 ‘생각의 냉전’배달앱 수수료 합의 결국 실패…11일 최종안 ‘최후통첩’크랙 앤 칼 골프(Craig & Karl Golf), 더현대 서울점-현대백화점 판교점 오픈女하키는 한일전 이겼다...5년 전 패배 설욕하고 결승 진출[오전 주요 국제금융뉴스] (7일)트럼프 미 47대 대통령 당선심우준, 엄상백 놓친 KT… 내야수 허경민 FA 계약이복현 "트럼프 테마주·가상자산 변동성 감시 강화"온다글로벌로지스, 유한킴벌리 내륙운송 업무 수주美 고용지표 부진…6월 금리 인하 기대 급부상17년 만의 노메달 여자배구, 남북대결 ‘상처뿐인 승리’美 5월 고용 7만5천명↑…월가 예상 대폭 하회(상보)진격의 K-라면, 식품 수출액 1위 달성… 농심, 뉴욕서 ‘한강라면’ 행사은메달 목에 걸고 울먹였다…“언니들 업적 못 이어 속상해”위기의 삼성금융계열사달러화, 고용 부진·금리인하 기대 고조 하락美뉴스위크 표지 장식한 尹…"그에게 가장 큰 문제는 북한 아니다"달러화, 고용 부진·금리인하 기대 고조 하락매킬로이는 스스로 구원했고, 윤이나는 구원 문 앞에 섰다국회·정당·정책당정 “온누리상품권 5.5조…다자녀가구 전기차 보조금 600만원”재설계 필요한 부동산금융 규제·감독치매 노모를 변소에 뒀다…욕 나올 뻔한 '지옥의 옥탑방'딸 학폭으로 사퇴한 의전비서관…외압 의혹 확인해야DB손보, 추석 맞아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대기업들 고령화 뚜렷…“20대 줄고, 50대 더 늘었다”추석 앞두고 유류세 인하 11번째 연장 가닥…재정부담은 ‘숙제’